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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L을 간편하게! 비틀리 Bit.ly 활용 가이드 A to Z

큰손언니 발행일 : 2023-11-13

URL 단축의 마법사, 비틀리(Bit.ly)란?

우리의 디지털 삶에서 긴 URL은 불편함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메일, 소셜 미디어, 심지어 명함까지, 짧고 깔끔한 링크가 필요한 순간이 끊임없이 찾아오죠. 그때마다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는 것이 바로 URL 단축 서비스, 비틀리(Bit.ly)입니다. 이 작은 도구가 어떻게 우리의 온라인 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지, 그 속살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겠습니다. 마치 마법 같은 이 도구를 통해 당신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거예요.

비틀리(Bit.ly)의 기본 개념과 기능

비틀리는 긴 URL을 짧고 간결한 형태로 변환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웹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면, 비틀리가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짧은 링크를 생성해 줘요. 이 짧은 링크는 원본 URL로 리디렉션 되며, 소셜 미디어나 이메일에서 공유하기에 아주 적합하답니다. 또한, 비틀리는 클릭 통계를 제공하여, 링크가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사이트 관리자나 마케터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피드백 수단이죠.

본문

 

비틀리(Bit.ly)의 이점

비틀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점은 바로 '간결함'입니다. 긴 URL은 가독성을 떨어뜨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데, 비틀리로 단축된 URL은 이 두 가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 줘요. 또한 링크 추적 기능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들은 어떤 채널에서 링크를 클릭하는지, 어느 지역에서 가장 많은 반응이 오는지 등 다양한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이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해, 마케팅 전략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왜 비틀리 축약 URL을 사용할까요?

1. 너무 긴 URL을 축약해서 사용하거나 SNS로 간단하게 보내고 싶을 때

(단문 메시지나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은 제한 글자가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2.URL로 클릭수를 알아서 통계수치로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을 때

(이 축약 주소를 비틀리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면 클릭한 횟수를 알려줍니다)

3. 심리상 너무 긴 URL은 클릭하기가 좀 망설임을 이용하여 단축 URL로 깔끔한 주소로 클릭수를 높이고 싶을 때

 

 

비틀리이용하기

 

비틀리(Bit.ly) 사용 방법

비틀리의 사용은 매우 단순합니다. 비틀리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단축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한 후, 'Shorten'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돼요. 몇 초 내에 단축된 링크가 생성되며, 이를 복사하여 필요한 곳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비틀리 계정을 만들 경우, 단축한 URL을 관리하고, 통계 데이터에 접근하는 등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계정을 통해 과거에 생성한 모든 링크의 기록을 볼 수도 있고, 링크의 유효 기간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URL 단축기 - 짧은 URL & 사용자 정의 무료 링크 단축기 | 비틀리 (bitly.com)

 

URL Shortener - Short URLs & Custom Free Link Shortener | Bitly

Bitly’s Connections Platform is more than a free URL shortener, with robust link management software, advanced QR Code features, and a Link-in-bio solution.

bitly.com

1)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Sign up Free 버튼을 클릭을 해주세요.

 

2) 비틀리 사이트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지만 유료로 이용할 경우 더 많은 링크 생성이 가능합니다. Free" 경우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달에 10개 URL 단축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한 달에 몇 개까지 생성이 필요한지에 따라 맞는 Bit.ly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구글 계정이 있으면 를 클릭합니다. 아니면 사용자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따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계정이 있으면 구글 계정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5) 회원가입이 되었으니 <축약 URL 링크 계정 만들기:Create new Bitly account>을 클릭합니다.

 

 

6)이 화면은 이 축약 URL 링크를 어떤 용도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라는걸 묻는 화면입니다.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니 <단계 넘어가기:Skip this step>를 클릭합니다.

 

7)<새로 만들기:Create new>를 클릭하면 축약하기 원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즉 원래 긴 URL 주소를 입력한 후에 <만들기:Create>를 클릭합니다.

 

8) 축약된 URL을 선택하고 오른쪽 중간 <복사:Copy> 클릭을 하면 이 축약 URL 주소가 복사됩니다. 필요한 곳에 붙이면 끝! 

 

 

비틀리(Bit.ly)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비틀리는 단순한 URL 단축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마케팅 전략에서 비틀리를 활용하면, 특정 캠페인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같은 콘텐츠를 여러 소셜 미디어 채널에 공유할 때, 각기 다른 단축 URL을 사용하면 어떤 채널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의 위치, 사용 기기, 클릭 시간 등의 세부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깃 오디언스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비틀리(Bit.ly) 사용시 주의사항

비틀리를 사용할 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단축된 URL은 원본 주소를 가리므로, 사용자들이 링크의 목적지를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이는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브랜드가 확인 가능한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링크를 클릭하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므로,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동의 없이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활용하는 것은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또 요즘 핸드폰으로 스팸 문자에 보면 정부기관처럼 사칭한 후에 축약 URL을 넣어 이상한 곳으로 가입하게 하거나 악성 프로그램을 깔게 하기도 합니다.  무조건적인 클릭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틀리(Bit.ly)의 대안과 경쟁사 제품

비틀리가 URL 단축 분야에서 유명하지만,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회사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TinyURL이나 goo.gl(구글의 단축 URL 서비스, 현재는 종료) 같은 서비스들이 있었죠. 각각의 서비스는 독특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몇몇 서비스는 더 짧은 URL을 제공하거나, 맞춤형 URL 옵션을 제공하는 등 비틀리와 차별화된 점을 갖고 있어요.

 

마무리

비틀리(Bit.ly)로 단축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이제 비틀리(Bit.ly)의 세계에 대한 안내를 마치며, 단축 URL이 주는 편리함과 그것을 활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틀리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도구이며, 온라인 존재감을 키우고 싶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사용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와 브랜드 신뢰도 유지에 유의하는 지혜가 필요하죠. 올바른 사용법과 전략을 통해, 비틀리를 여러분의 디지털 마케팅 아스날의 한 축으로 자리 잡게 해 보세요. 그럼, 여러분의 온라인 여정에 비틀리가 늘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https://youtu.be/h5ANLjITBdE?si=P60PqinrUwGH3gz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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