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주 한식 주점 [원조일미집]

큰손언니 발행일 : 2023-09-15

 

원주 종합터미널 근처 한식 주점 [원조일미집]을 소개합니다.

외관은 평범하지만 내부는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특히 플레이팅이 예쁜 음식들이 추천포인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술을 즐기지 않지만 여기서 만들어주는  과일 듬뿍 하이볼과 각지의 막걸리는 별미입니다. 원주에 친구들이 오면 꼭 데리고 가는 집입니다. 지금은 입소문이 너무 나서 웨이팅이 길지만 그래도 꼭 자랑하고 싶은 원주 맛집입니다.

012345
원주원조일미집

오후 5시 오픈시간 맞춰서 가야 웨이팅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일찍 문 여는 맛집입니다. 한식 퓨전 주점이라는 말이 메뉴와  더 잘 어울립니다. 가격대가 살짝 높지만 양이 푸짐합니다. 그리고 전 메뉴가 사진 찍기 딱 좋은 비주얼입니다. 테이블에서 태블릿으로 주문해서 편하고 로봇이 서빙해 줘서 바로바로 안전하게 나옵니다. 서버분들은 모두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세요.  처음에 양은냄비에 라면도 서비스로 주십니다. 

대표안주

 

일미대창전골
일미대창전골

일미 대창전골 : 술안주로도 훌룡하지만 몸보신용으로도 아주 맛있습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밑에 있던 다진 양념이 올라와서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됩니다. 먹어보면 이것은 술안주인지 해장인지 헷갈리게 됩니다. 칼칼하고 얼큰한 진한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해물크림파스타
해물크림파스탕

해물크림파스탕 : 아주 큰 뚝배기에 푸짐하게 나옵니다. 4인이 먹어도 될 양입니다.  표면이 꾸덕한 로제치즈크림 국물느낌과 함께 안주로도, 식사용으로도 합격입니다. 각종 해물도 왕창 들어있고, 먹물파스타면이 고소하고 일품입니다. 크림국물이 너무 맛있고 많아서 밥추가해서 말아먹었습니다.

일미꽃전골
일미 꽃전골

일미 꽃전골 : 신선한 소고기와 싱싱한 야채가 밀페유나베처럼 어우러져 담백하고 시원한 전골입니다. 우리가 다 아는 맛인데 불고기맛도 나고 야채가 많아서 건강하게 술 먹는 느낌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일미감자전호두크림곶감말이
일미육전일미오징오순대

일미 오징어순대는 속초보다 더 맛있아요. 일미 육전은 부드럽고, 감자전도 감자 그 자체, 크림치즈 곶감호두말이는 달달해서 입가심하기 좋았어요. 손이 많이 가는 한식안주를 더 정성스럽게 플레이팅 해서 줘서 대접받는 기분이 드는 술집입니다.

 

012345678910

 

술의 종류에 따라서 잔도 이쁘고 플레이팅도 다 예쁩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잘 몰라서 예쁜 거 위주로 사진 찍었습니다. 하이볼은 재료를 아끼지 않고 또 단맛이 강해서 저의 일행인 술쟁이들은 샷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소주류는 샤베트처럼 얼어서 레몬과 토니워터와 같이 플레이팅 해서 줍니다. 원조 일미집의 가장 큰 특징은 종류가 많은 막걸리입니다. 여기에도 과일이 듬뿍 들어있도 요구르트처럼 맛있어서 과음의 위험이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원조일미집에 가면 과식과 과음을 부릅니다. 다음날 내 목 위에 눈도 못 뜨게 부어서 보름달이 떠있는 경험을 하십니다. 위에 메뉴를 몇 명이서 먹었는지 묻지 마세요. 비밀입니다.

 

 

원조일미집

위치 : 강원 원주시 천사로 33

월~토 17:00 - 새벽 01:00 새벽 00:00 ;라스트오더

0507-1473-1033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