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험한 드라이브 [운수 오진 날]

큰손언니 발행일 : 2023-09-18

 

 

우리나라의 웹툰작가들이 없었으면 이 시국에 볼 드라마가 없었을 것이다. 천재들이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운수 오진 날'은 택시기사 오택이 운수 좋은 날에서 운수 오진 날로 바뀌는 살 떨리는 택시운행일지이다. 요즘 세상이 흉흉해서 무서운 드라마는 보기 싫지만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파 배우, 이성민, 이정은, 유연석이 나와서 안 볼 수가 없다. 2023년 11월 공개예정인데 예고편 보면서 기다려야 한다. 얼마나 소름 끼치는 연기력을 보여줄까? 기대된다.

운수오진날포스터

1. 운수 오진 날 소개

출연 :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

감독 : 필감성

각본 : 김민성, 송하나

원작 : 네이버웹툰 '운수 오진 날'아포리아

장르 : 스릴러, 범죄

특징 : 운수 좋은 날의 패러디, 11월 공개 전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2편 선공개 예정.

관람등급 : +18세이상, 청소년 관람불가

스트리밍 : TVING

러닝타임 : 60 분내외 , 10 부작

줄거리 : 날씨가 너무 좋은 날 돼지꿈을 꾸고 로또를 사고 행복한 택시운행을 하며 기분 좋게 운수 좋은 날을 보낸다. 100만 원을 주겠다는 목포행 손님을 태우고 운수 좋은 날임에 행복해한다. 하지만 목포를 가다가 손님이 연쇄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드라이브를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2. 인물분석

택시기사 오택 (이성민) : 평범하고 순박한 택시운전사. 이상민 배우가 평범한 택시 기사 '오택' 역을 맡았다. 착한 웃는 얼굴상, 연쇄살인범의 이야기에 긴장하며 운전하는 모습이 상상이 된다. 얼마나 동공이 흔들리며 많은 생각을 할까? 웹툰에서는 점점 변해가는 오택을 보여줬는데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보여줄지 궁금하다. 다양한 장르에 출연하고 출연하는 작품마다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성민배우의 심리 스릴러나 범죄, 공포물이 기대가 된다.

연쇄살인범 금혁수 (유연석) : 자신이 저지른 살인을 덮고 밀항을 계획 중인 연쇄살인마. 의문투성이 살인마 금혁수 역은 유연석 배우가 맡았다. 원작 웹툰에서는 폭탄머리에 창백한 피부, 그리고 개구리상 괴물같이 표현되었는데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소아과전문의의 모습이 너무 강해서 충격적인 캐스팅이었다. 하지만 예고편을 보고 사이코패스의 눈빛에 소름이 끼쳤다. 강렬한 캐릭터의 사이코패스 연기를 펼쳐서 연기 생활의 전환점을 찍었으면 하는 팬의 바람이다. 

금혁수의 피해자 엄마 (이정은) : 아들을 죽인 살인자 '금혁수'를 쫓는 처절한 심정의 엄마. 억울하고 불안한 눈빛의 사연 있는 엄마 역 전문, 이정은 배우가 살인 피해자의 엄마로 연기했다. 상상도 하기 싫은 아들의 죽음은 믿기도 싫고 살인자가 누군지를 안다면 더 정신을 잃을 일인데 이정은 배우가 얼마나 또 가슴치고 절절하게 살인자를 쫒을까?

3. 총평

작품의 제목과 컨셉은 한국소설 운수 좋은 날에서 따왔지만, 택시 기사가 살인자를 태우며 사건이 벌어진다는 소재는 톰크르즈 주연의 영화 콜래트럴과 연결되기도 한다. 웹툰 운수 오진 날은 연재되자마자 조회수 순으로 일요웹툰 상위권에 들어 흔히 볼 수 없는 자극적인 내용과 파격적인 몰입감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큰 인기가 있는 만큼 댓글창에서 큰 싸움이 나기도 하고 흑역사를 남기기도 했다. 웹툰 원작의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재미는 원작과 싱크로율을 보는 재미도 있고 차이를 찾아서 분사하는 재미도 있다. 어떤 화재성으로 또 시청자의 눈과 귀와 놔를 지배할지 궁금하다. 이렇게 기대감만 부풀려놓고 실망시키진 않겠죠?  티빙 드라마 운수 오진 날은 11월 공개 전에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먼저 보 수 있다. 나만 궁금한 게 아닐 것이다. 티켓팅이 얼마나 치열할지 안 봐도 비디오이다. 나도 한 번 도전해 볼까? 티켓팅에 성공하는 운수 좋은 날이 나에게도 올까?

 

 

https://youtu.be/TC_Xckd_q4g?si=JhWm_SLmUcofHMJZ 

댓글